천연발효식초/식초교육

이화곡 만들기

하제식초 2015. 3. 22. 09:57



세번째 수업..

이화곡을 만들고 있습니다..


주변분들과 함께 모여서 술,식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기초교육중인데

이화곡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만들고 있죠..


처음엔 다들 별거 아니네... 하고 시작했다가

1킬로 빚는데 한시간을 주물럭 거리고는 

집에 갈때쯤엔 손가락, 팔목, 어깨 아프다고 난립니다....ㅋㅋ


그래서 힘들다고 하지 말자고 했잖아요....ㅎㅎㅎ

나중에 이화주 담을땐 더 힘들어요....ㅋㅋ


소모임형식으로 수업을 하니..

실습하면서 하나하나 점검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