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맛있는 이야기

왕고들배기

하제식초 2014. 6. 16. 11:05

지인의 부탁으로 왕고들빼기로 요리를 해봅니다..

고들빼기라고 해서 "그" 고들빼긴줄 알았는데 좀 다르네요..

뿌리를 먹지 않고 잎만 먹는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먼저 가볍게 삶아 초장에 무쳐봤어요.

아삭아삭한게 맛있네요.

여느 고들빼기처럼 쓴맛이 없어서 잠시 멘붕중입니다...ㅠㅠ

강한 향도 없어서 향을 살리는 요리도 힘들고,

마치.. 동남아 채소들 같아요... 

 

한자루를 뽑아와서 실습용으로 좀 남기고

나머진 김치를 담았어요..

일반 고들빼기김치 담듯이 담습니다..

 

 그리고 연한 가운데 속만 추려서 샐러드를 만듭니다..

닭가슴살(통조림), 채썬 양파, 방울토마토를 넣고

드레싱은 오리엔탈드레싱으로 하면 밥반찬으로도 어울리고

술 안주나 사이드디쉬로 괜찮네요..

 

오리엔탈드레싱

간장 1큰술, 올리브오일(없으면 포도씨오일이나 일반 식용유도 가능) 1큰술,

설탕 반큰술, 식초 반큰술, 참기름 1/2작은술,

겨자 1/4큰술, 레몬즙약간, 소금, 후추

설탕과 식초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

 

일반 고들빼기처럼 쓴맛이 덜하고 아삭한 맛이 있으며

삶거나 볶아도 물러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생채로도 익혀도 여러 곳에 잘 어울리는 채소네요..